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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www.thr-law.co.kr/incheon_estate"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인천상속변호사" class="seo-link good-link">인천상속변호사</a> 요즘 소비자들은 친구들과 함께한 여행, 하루를 즐기기 위해 등록한 원데이 클래스처럼 기억에 남는 소비에 끌려요. 물건보다 나만의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소비, 자신을 표현하는 소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고 싶은 소비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죠.이런 소비를 ‘경험 소비’라고 해요. 말 그대로 물건을 사는 대신 기억에 남는 활동이나 체험을 구매하는 소비 방식이에요. 옛날엔 차를 마시고 싶으면 찻잎을 직접 사서 주전자에 우려서 마셨어요. 소비는 ‘찻잎’을 사는 것처럼 물건 중심이었죠. 이후 찻집이나 카페가 생기면서 우리는 누군가 차를 우려서 내어주는 ‘서비스’를 돈 주고 사기 시작했어요. 소비자는 차를 직접 우리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사게 된 거죠.그런데 이제는 차 자체보다 ‘차를 마시는 공간과 분위기’, 즉 ‘경험’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어요. 요즘 카페의 인기를 보면 알 수 있죠. 사람들은 단순히 음료 맛을 즐기기보다는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대화를 하거나 공부를 하러 카페에 가곤 해요.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경험에 돈을 쓸까요? 미국의 심리학자 토머스 길로비치가 2003년부터 최근까지 진행한 다수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경험을 사는 것이 물건을 사는 것보다 더 큰 행복을 더 오랫동안 준다고 해요. 경험 소비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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