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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www.thr-law.co.kr/incheon_drive"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인천음주운전변호사" class="seo-link good-link">인천음주운전변호사</a> 물건은 시간이 지나면 낡거나 버리게 되지만, 특별한 경험은 그 당시 느낀 감정과 함께 오래 기억에 남곤 하죠. 어떤 경험은 평생 동안 기억되기도 해요. 또 경험은 자아를 표현하는 수단이 되기도 해요. 예를 들어 나는 미술 중에서 인상주의를 좋아해 인상주의 전시회가 열릴 때마다 찾아가요. 이런 소비가 하나하나 쌓여서 나의 개성을 보여주는 시대가 된 거죠.마지막으로 경험은 다른 사람과 나누기 쉬워요. 친구나 가족과 함께 가서 추억을 만들 수 있죠. 물건은 혼자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경험은 함께할 때 더 큰 즐거움을 줘요. 연구에 따르면 경험 소비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강화하는 효과가 물건 소비보다 더 크다고 해요. 요즘은 스마트폰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발달로 경험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쉽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그 가치는 더 커지고 있어요.이런 흐름은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도 바꾸고 있어요. 예전에는 단순히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이었다면 요즘은 체험형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요.특히 브랜드와 함께한 ‘특별한 기억’을 남기는 전략이 많아졌어요. 예를 들어 화장품 브랜드의 뷰티 체험 마케팅, 온라인 굿즈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운영 등이 있죠.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단기적인 매출 확대만이 목적이 아니에요. 특히 ‘애프터 수능 마케팅’처럼 특정 시기 소비자를 위한 전략은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을 장기적인 충성 고객으로 이끄는 브랜딩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어요..